드림A돌출입수술

아래 참조

드림A돌출입수술이란?

돌출입은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 뼈까지 돌출되어 있어, 치아 교정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이럴 때는 수술로 뼈 자체를 교정해줘야 합니다.

돌출입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A point(상악의 인중 안쪽에 있는 잇몸뼈의 돌출된 부위)가 얼마나 제대로 들어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A point가 돌출돼 있으면 인중이 길고 넓어지며, 입술이 두꺼워지고, 잇몸노출이 생기는 일명 '원숭이 입'이 됩니다. 이 A point를 적정한 지점까지 들어가게 하는 드림A돌출입수술로 이런 문제들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습니다.

드림성형외과의 ‘드림A돌출입수술’은 치밀한 사전 가상수술과 정교한 수술 계획으로 아름다운 입매를 완성합니다. 안면윤곽전문의와 교정과 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잇몸뼈와, 치아, 상하악의 문제를 전반적으로 다루며, 수술 후 교정치료까지 체계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One-Stop System)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참조

드림A돌출입수술 특징

수술만큼 중요한 사전 수술 - mock surgery (가상 수술)

인상에서 눈매 못지 않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입매를 교정하는 돌출입 수술에서는 미세한 차이로 전혀 다른 인상을 만들어냅니다. 이 차이를 정교하게 다루기 위해서는 컴퓨터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실제 환자의 잇몸 본을 이용한 가상수술(mock surgery)이 꼭 필요합니다.
가상 수술을 통해 인중 아래 잇몸의 가장 돌출된 부분인 A point가 얼마만큼 들어갔는지에 따라 과교정(합죽이 입)이나 불충분교정 등의 부작용이 없이 아름다운 입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교정과 전문의와의 효율적인 협진 - 치과연계

돌출입 수술은 수술 후 잇몸뼈 재배치와 함께 치아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수술 이후의 교정을 담당할 교정전문의와의 효과적인 협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전 수술 계획과 사전 가상 수술부터 교정전문의가 함께 협진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림성형외과는 드림 치과와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세심한 관리와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끌어냅니다.

드림A돌출입수술 전에 알아두세요
  • 발치돌출입 수술 후에는 대개의 경우 마무리 치아 교정이 필요합니다. (평균 6개월 내외)
  • 하악수술, 광대뼈 축소술과 동시에 수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이전에 발치를 하고 치아교정을 하신 분의 경우 발치 돌출입 수술은 불가능하지만 양악수술로써 남아있는 돌출입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 돌출입의 경우 무턱처럼 보이거나 턱끝이 뭉툭해 보이기 쉽지만 돌출입을 수술하고 나면 턱끝이 살아나게 됩니다. 돌출입 수술만으로 무턱처럼 보이는 것이 해결되거나, 혹은 수술 전에 느끼는 것보다 훨씬 적은양의 턱끝 수술로 무턱이 교정됩니다.

드림A돌출입수술은 개인의 증상(돌출 정도)과 수술방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술합니다.

잇몸절골 돌출입 수술(ASO)

잇몸절골 돌출입 수술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돌출입 수술입니다. 주로 송곳니 뒤쪽의 치아(가운데로부터 4번째 치아, 송곳어금니)를 발치하고 그 공간의 뼈를 갈아내어 돌출된 잇몸뼈와 치아를 뒤로 넣어서 돌출입을 교정합니다. 이 수술은 주로 상하악이 부정교합이 아닐 때, 그리고 뒤로 넣어야 할 양이 많은 경우(4~5mm이상)에 시행합니다.

섬세한 기술과 철저한 사전 계획이 요구되는 수술로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치아와 잇몸의 본을 뜨고, 이를 토대로 안면윤곽전문의와 교정과 전문의가 가상수술(Mock Surgery)을 시행, 구체적으로 수술계획(Surgical Planning)을 결정한 후 진행합니다.

잇몸절골 돌출입 수술(ASO), 양악 돌출입 수술 과정
잇몸절골 돌출입 수술법
  • 상악(위턱)과 하악(아래턱)을 밀어넣기 위해 양쪽으로 두개씩 4개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 점막을 절개한 다음 뼈를 자르고 갈아내어 잇몸을 밀어넣을 공간을 확보합니다.
  • 뼈를 밀어 넣고 가상수술 시 만들었던 웨이퍼(wafer, 수술 시 사용하는 위아래 치아를 맞물리는 틀)를 이용해 새로운 교합면을 확인합니다.
  • 계획된 만큼 턱이 이동되었다면 뼈를 고정합니다.
양악 돌출입 수술 과정

양악 돌출입 수술

돌출입의 정도가 4~5mm이하로 심하지 않다면 양악수술로 보다 빠르게 교정이 가능합니다. 수술 중 밀어넣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합죽이 입 등 부작용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긴 얼굴, 잇몸 노출 등의 문제도 한번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상악이 앞으로 나와 있고 하악이 뒤로 들어간 2급 교합 돌출입 교정은 발치돌출입 수술보다 양악수술로 훨씬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