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리프팅

목 부위의 노화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의 탄력 섬유와 콜라겐 섬유가 퇴화하여, 피부가 처지면서 근육 및 기타 연부조직도 아래쪽으로 처지게 됩니다. 노화된 목부위를 살펴보면 턱밑에 지방이 축적되었거나, 목의 근육(활경근)이 늘어져 목 중앙에 세로방향 띠(목띠)가 생기거나, 피부가 늘어져서 생긴 주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목선이 쳐져서 턱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둔해지고 목의 경계가 불분명 해지면 둔하고 무거운 인상이 만들어지고, 지치고 쇠약해 보이게 됩니다.

최근에는 안면윤곽 및 양악수술의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수술 후에도 계속되는 목부위 연조직의 처짐 및 이중턱을 개선시켜 더욱 가볍고 날렵하며, 선명한 목 윤곽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시술법

  • 진피조직의 탄력섬유의 변성 및 표피층의 노화가 발생된 경우에는 화학적 피부박피술, Er:Glass 프락셔널 레이저를 이용한 표피 및 진피층 재생술, 그리고 처진 심부조직을 개선하기 위해 및 HIFU(예:울쎄라) 및 RF(예:써마지)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가로방향의 굵고 깊은 목주름은 필러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비교적 젊은 나이에서의 이중턱 및 목의 처짐은 턱밑에 축적된 지방의 양 및 피부 및 근육의 탄력 정도에 따라, 턱밑 지방흡입술, 아큐스컬프레이저(Accusculp), HIFU장비(예:울쎄라)등의 시술을 단일로 혹은 혼용하여 적용 하게 됩니다.
  • 턱끝이 발달이 부족한 경우(무턱) 지방이식, 혹은 필러시술, 안면윤곽술을 함께 적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생기있는 목선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수술법

중년이상의 연령대에서 목 피부 및 근육조직의 늘어짐이 심하여 목주름과 목띠가 생기고 목의 윤곽이 변하게 된 경우에는 더욱 더 많은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수술적인 방법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목의 얕은층에 지방이 축척되고, 목근육이 늘어지기 시작하여 이중턱이나 목의 세로방향띠가 생긴 경우에는 턱끝 뒷부분의 소절개를 이용하여 깊은 목지방을 덜어내고, 늘어진 목근육을 안으로 조여주는 코르셋 목성형을 통해 더욱 분명하고 생기있는 목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피부의 변성 및 처짐의 정도가 심하신 경우에는 귀 뒤쪽 고랑에 최소절개를 추가하고 정밀 내시경을 이용하여 후상방으로 근육과 피부를 리프팅시킵니다.

절개자국은 턱끝 뒤쪽과 귀뒤의 고랑부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보통 워낙 가늘고 짧게 남아서 눈에 거의 띄지 않을 뿐 아니라, 잘 안보이는 위치에 감추어지게 됩니다.

귀뒤절개 위치
턱밑절개 위치
코르셋 목근성형

간략한 수술 및 수술 후 일정 소개

수술시간은 목주름 및 이중턱의 정도에 따라, 혹은 함께 진행되는 시술의 추가여부에 따라 1~3시간으로 다양합니다. 주로 수면마취(국소마취)로 수술하나, 중간 깊이마취 혹은 전신마취를 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바로 귀가하시는 것이 보통이지만, 전신마취를 받으신 경우에는 하루정도 입원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개선된 목선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3일째부터는 외출하시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붓기는 7일 정도지나면 70%이상 가라앉습니다. 10~12일에 실을 제거합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 수술후 2~3일째 붕대 및 드레싱을 제거 한 후, 소독및 메디컬 샴푸를 적용시켜드립니다. 이후부터는 2~3일에 한번씩 집에서 머리를 감으시면 됩니다.
  • 수술 부위의 감각이 일시적으로 저하된 상태일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온찜질, 냉찜질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상체를 살짝(15~30도) 올린 상태로 눕거나, 혹은 앉아 있는 자세가 붓기 및 회복에 가장 좋습니다.
  • 혈압이 오르게 하나 고개를 숙여서 얼굴이 충혈되지 않도록 하세요. 입을 크게 벌리거나, 하품을 크게 하거나 고개를 옆으로 홱 돌리는 행동은 피하세요. 첫 일주일 동안은 잘 쉬는 것이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밤에 너무 옆으로 주무시지는 않도록하세요.
  • 실밥제거 후 2일째 까지는 하루 2회 가량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실밥부위에 얇게 연고를 발라주세요.
  • 집에서 샴푸하실 때는 실밥부위에 연고를 살짝 바른 후, 선 자세에서 고개를 뒤로 젖혀 샤워기로 가볍게 샴푸하시고, 수건 및 찬바람이 나오는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린 후, 실밥부위에 연고를 다시 발라주세요.

수술 후 회복 및 일상 생활으로의 복귀

2주 째 : 대부분의 멍과 70%의 붓기는 빠집니다.
4주 째 : 가벼운 운동, 잠깐 빠르게 걷기 가능합니다.
6주 째 : 강도있는 운동 및 가벼운 피부관리 가능합니다.(피부를 문지르는 경락마사지는 받지 마세요.)
8주 차 : 사우나 및 수영장 이용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