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지방흡입

수술 정보

팔의 지방축적은 팔을 90도로 접었을 때 팔꿈치에서부터 겨드랑이에 이르는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이는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부위의 지방흡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다 팔 부위만 지방이 빠지지 않아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에 지방이 많으면 특히, 여성은 여름에 소매 없는 옷을 입을 자신감이 없어 옷맵시를 고려한 지방 흡입술로 어깨와 겨드랑이선까지 연계하여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팔 부위 지방의 과도한 축적은 대개 갑자기 살이 쪘다가 다시 살을 빼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유전적인 성향이 강해서 부모나 형제도 유독 팔 부위만 두꺼운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팔 지방축적을 교정하기 위한 지방흡입술은 팔 전체부위를 돌아가면서 흡입할 순 없습니다. 그 이유는 팔의 해부학적인 특성상 전면부에 주요혈관과 신경이 분포해 있기 때문니다. 따라서 지방축적이 주로 일어나는 팔의 뒷부분이 지방흡입술의 주요 대상부위가 됩니다. 이를 통해 보다 가늘고 매력적인선이 살아있는 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흡입술 중에서도 팔은 그 효과가 떨어진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흡입하는 빈도수가 많은 허벅지나 배의 지방흡입에 비해 팔은 수술부위가 넓지 않고 상대적으로 얇은 두께의 피부로 둘러싸인 부위이긴 합니다. 하지만 팔은 지방흡입술의 원리, 즉, 지방조직이 제거된 이후 피부가 완전히 회복되고 흡입한부위의 라인이 정리되는 과정을 통해, 환자분 본인이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는 부위입니다.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겨드랑이부분, 앞가슴부위, 등 부위까지 연계하여 동시에 지방흡입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