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지방흡입

수술 정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 아래쪽 부위와 목 부분은 턱선과 연결되어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하여 특징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소위 칠면조 목(turkey neck)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이런 부위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얼굴 하부의 과도한 지방축적은 피부 표면을 튀어나와 보이게 하며,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처짐으로써 주머니 모양의 얼굴 하부-턱-목선을 이루게 됩니다. 심하면 안면부거상술(face lift, 얼굴의 주름살을 펴는 수술)을 같이 시행해야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지방흡입술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얼굴에 지방흡입술을 적용할 때는 얼굴의 아래 부분과 턱선, 목부위의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고, 지방이 제거된 빈 공간의 피부가 다시 붙는 과정을 통해 얼굴선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얼굴 지방흡입술은 얼굴의 주름살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주름개선수술을 필요로 했던 환자라면 시기를 늦춰주거나 아예 주름개선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굴에 적용하는 지방흡입술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아 보통 일주일 내외면 완전히 회복합니다. 금요일 오후에 수술을 받고 월요일에 출근하여 업무를 보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입니다. 다른 부위의 지방흡입처럼 수술 후 얼굴-턱-목선으로 연결되는 chin-neck이라는 보조용구를 잘 때마다 착용해 피부가 잘 붙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방 축적과 더불어 무턱처럼 턱뼈 자체의 발육이 부진하여 지방조직의 축적이 더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는 지방흡입술과 더불어 보형물을 아래턱에 삽입하여 턱선을 보다 뚜렷하게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얼굴 지방흡입술은 단순히 지방흡입을 통한 얼굴-턱-목선의 교정뿐만 아니라, 젊어진 인상(youthful appearance)과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윤곽을 잡아주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의 수술입니다.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