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가슴 교정술

수술 정보

처진 가슴 교정술

처진 가슴이란 유두가 정상 위치보다 아래에 위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처진 가슴은 처진 정도에 따라서 3등급으로 분류가 됩니다. 가슴이 처지는 것은 노화 현상이나 출산, 수유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원래 가슴이 탄력이 없어서 처진 형태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전만 하더라도 가슴이 처지는 것을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받아들였지만, 최근 들어 삶의 질이 중요시 되면서 가슴의 볼륨뿐 아니라 가슴의 모양에도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만약 출산 및 수유 계획이 모두 끝났다면 처진 가슴을 예쁘게 올려주는 수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수술 방법

처진 가슴 교정 수술은 가슴 부피에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비정상적으로 처진 가슴을 유두-유륜 조직과 함께 정상적인 위치로 올려 고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처진 가슴을 수술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가슴의 크기를 키우면서 처진 가슴을 올리는 경우가 있고, 가슴의 크기를 그대로 놔두고 처진 가슴만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노화나 출산 후에 가슴이 처진 경우는 대부분 보형물을 삽입해서 크기를 키우는 수술과 처진 가슴을 올리는 수술이 함께 필요합니다. 만약 원래 가슴 크기가 적당하다면 남는 피부만 절제해서 처진 가슴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처진 가슴 교정 수술은 유륜 절개나 가슴 밑선 절개를 사용해서 시행하게 됩니다

가슴 크기를 키우면서 처진 것을 올리는 경우
가슴 크기를 그대로 놔두고 처진 것만 올리는 경우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