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 성형술

수술정보

코를 높이는 수술이라고 하면 보통 콧대와 코끝을 모두 높이는 융비술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코끝만 교정을 하는 코끝 성형술(비첨 성형술)만도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코끝 성형술(Tip-plasty)은 코 성형의 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는 수술법으로, 코끝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적인 코끝의 모양은 뾰족하지 않으면서 오똑하고, 살짝 들린듯한 모양인데 반해, 동양인의 코끝은 뭉툭하고 연부조직(살)이 많습니다. 아름다운 코끝을 만들기 위해선 비익연골간을 봉합하거나 연골을 이식하거나 코에 기둥을 세우는 등의 여러 방법으로 코끝 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콧대가 어느 정도 높거나 보형물 삽입으로 콧대를 높였다면 그에 맞는 코끝 모양을 갖춰야 이상적인 코입니다. 드림성형외과에서 주로 사용하는 코끝 수술 과정은 ‘코기둥 지지대 삽입’입니다. 자가연골(주로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지지대를 삽입하고, 코끝연골을 봉합한 다음, 봉합된 연골 위에 다시 귀연골이식이나 알로덤삽입을 통해 오똑하고 높은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코기둥 지지대 삽입은 융비술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코기둥 지지대 삽입은 입술과 코끝이 이루는 각도를 보다 이상적으로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코끝 높임의 효과가 장기적으로 유지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에는 출혈, 염증, 붓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관선택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